해석 코드
public class Main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System.out.println("Hello world!");
}
}
- public class Main 부분
1. public : 접근 제어자 > 어디까지 접근하게 할 것 인가.(public = 공공의, 공통의 접근제어자)
2. class : 객체를 만드는 클래스(음식을 담기위한 그릇)
3. Main : 클래스의 이름(그릇의 이름)
-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부분
1. public : 접근 제어자 > 어디까지 접근하게 할 것 인가.(public = 공공의, 공통의 접근제어자)
2. static : Java 컴파일러가 바이트 코드로 변환할 때 미리 정의되는 메서드 표기
(따라서 앱 실행 시 한 번만 정의되며 static 메서드 또는 변수(데이터) 끼리만 호출 가능
3. void : 메서드의 응답 값(return 값)을 정의하는 곳으로 void는 응답할 값이 없다는 정의
(int, string등 정수, 문자열 형태로 작성시 해당 값 리턴)
4. (String[] args) : 메서드가 시작될 때 넘겨받을 데이터(변수)
5. String[] : 문자열 여러개 데이터 타입
6. args : 문자열 여러개 데이터의 이름(사용자가 정의하고 싶은 이름을 사용 가능)
'Dev > 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상속 - 개념편 (4) | 2024.10.02 |
---|---|
스타크래프트로 알아보는 객체지향(1편) (6) | 2024.09.25 |
switch - 조건문 종류와 예시 (0) | 2024.09.05 |
for - 반복문 종류와 예시 (0) | 2024.09.04 |
if - 조건문 종류와 예시(feat. 가위바위보) (0) | 2024.09.03 |